회원가입약관
이용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에프엑스맥스 회사(이하“회사”라 한다)가 자본시장법 제9조 제6항 일반투자자 자격 및 일반투자자들이 가진 포지션을 중계하여 공동투자 및 MOU 한 금융투자매매상품에서 발생될 정당한 상품 손익에 대한 제반 분배(렌트) 서비스를 운영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FXMAX”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회사가 운영하는“FXMAX”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www.FXMAX.co.kr

제2조(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서비스"라 함은 단말기(PC,휴대형 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에 상관없이, 이용자가 이용할 수 있는 FXMAX 서비스 및 이와 관련된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②"FXMAX" 란, 차액결제 거래방식을 기초로 한 FX MARGIN거래 상품 손익에 대한 분배(렌트)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시스템에 접속하여 제공받는 컨텐츠를 말하며, 아울러 서비스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③“이용자”란“회사”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회사”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고객 및 비고객을 말합니다.
④‘고객’이라 함은“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고객등록을 한 자로서,“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회사”의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⑤‘비고객’이라 함은 고객 등록을 하지 않고“회사”의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약관의 게시와 개정)
①“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내 또는 연결화면을 통하여 게시합니다.
②“회사”는 필요한 경우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내용과 적용 일자를 명시하여 서비스에서 적용 일자 7일 전부터 적용 일자 전날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고객에게 불리한 변경의 경우에는 적용 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④"회사"가 전항에 따라 공지하면서 고객에게 적용 일자 전날까지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하였음에도 고객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고객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⑤고객은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적용 일자 전날까지 회사에 거부 의사를 표시하고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약관의 해석)
①"회사"는 이 약관 외에 별도의 운영정책을 둘 수 있습니다.
②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운영정책, 이용안내,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제 5조(이용계약 체결)
①이용계약은 고객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 신청자"라 합니다)가 "회사"가 제공하는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가입신청을 완료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회사"는 가입 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아래 각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을 수 있으며, 가입 이후에도 아래 각호의 사유가 확인될 경우에는 승낙을 취소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고객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2. 실명이 아닌 명의 또는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허위 또는 잘못된 정보를 기재 또는 제공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가입 신청자의 귀책 사유로 인하여 승인할 수 없거나 기타 이 약관에서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5. 부정한 용도 또는 별개의 영업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6. 관련 법령에 어긋나거나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수 있는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7. 가입 신청자가 비거주 외국인이거나 만 19세 미만인 경우
③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계정 생성 완료를 신청 절차상에서 표시하거나 제22조의 방식에 따른 통지가 가입 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회사"는 고객이 제공한 정보가 사실과 일치하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법령에 의하여 허용된 범위에서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또는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⑤"고객"이 회원정보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통지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6조(고객등록해지 및 자격 상실 등)
① 고객은“회사”에 언제든지 등록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회사”는 즉시 고객등록해지를 처리합니다.
② 고객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회사”는 고객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등록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명의도용으로 의심되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회사”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회사”을 이용하여 보이스피싱, 자금세탁 등 각종 금융사기에 연루되거나 의심되는 경우

③“회사”는 고객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회사”은 고객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회사”가 제공하는 SITE에 고객등록 후 일정기간 동안 이용내역이 없을 경우
1. 고객등록 후 전혀 이용 하지 않은 경우 고객등록 일로부터 3개월
2. 고객등록 후 사용을 하다 휴면상태로 변경된 날로부터 3개월
⑤“회사”는 고객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고객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고객에게 이를 통지하고, 고객 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하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제7조(고객에 대한 통지)
①“회사”이 고객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고객이“회사”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고객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 8조(서비스의 제공 등)
①"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나누어 범위별로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면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②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③"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사전에 서비스 초기 화면이나 공지사항 게시판을 통하여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④"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점검을 할 수 있으며, 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 9조(서비스의 변경)
①"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의 내용, 운영상, 기술상 사항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는 서비스를 변경할 경우 변경내용과 적용 일자를 명시하여 사전에 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③"고객"은 서비스 변경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사에 거부 의사를 표시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10조(서비스의 이용)
①“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고객등록 신청 접수.
2. 고객등록 승인.
3. 고객등록해지 요청 접수.
4. 고객등록해지 승인.
5. 고객의 입금 확인 요청 접수 및 승인.
6. 고객의 출금 요청 접수, 출금처리, 승인.
7. 거래 신청시 분할계약서 내용 숙지 후 확인, 취소.
8. 거래 신청 승인 및 자동 청산 및 수수료 정산.
9. 기타 “회사” 가 정하는 업무.
②““회사”는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기술적 사양의 변경 혹은 포지션분할상품 종류 및 수량을 세계외환시장 변화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③ 전항의 경우“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1조(서비스의 중단 및 오류발생)
①“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혹은 급격한 세계외환시장 변화로 당사 보유 포지션이 소진될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회사”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회사”는 오류발생으로 인한 과입금/과소입금/미지급 발생 시 고객에게 발생된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오류발생에 대한 원인을 정확히 파악한다.
④“회사”는 오류발생 원인 중 과입금에 대한 처리는 환수처리를 원칙으로 한다.
⑤“회사”는 오류발생 원인 중 과소입금/미지급 대한 처리는 수동청산을 원칙으로 한다.

제12조(거래신청)
이용자는 “회사”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거래를 신청하며,“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고객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1. 상품 등의 검색 및 선택.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거래 신청에 따른 수수료 지급, 약관내용, 자동청산되는 조건, 거래 취소 등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제3호의 사항을 확인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상품 등의 거래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거래 정산에 대한 동의.
7. 거래 신청을 하고 난 후 거래가 자동청산되거나 거래 취소가 되지 않는 한 거래 종료 전에 취소할 수 없다는 것에 대한 동의.

제13조(계약의 성립)
① “회사”는 제12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타인의 명의로 거래 신청을 한 것이 알려 졌을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회사”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회사”의 승낙이 제15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제14조(입출금 방법)
“회사”에서 지정한 은행계좌로 입금이 되어야 하며, 출금은 고객 등록시 실명확인이 된 은행계좌로만 출금이 됩니다.

제15조(개인 정보보호)
①“회사”는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서비스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성명.
2. 주소.
3. 전화번호.
4. 희망ID(고객의 경우).
5. 비밀번호(고객의 경우).
6.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②“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③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2.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4.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④“회사”는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등에 관한 법률 제22조 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회사”은 이에 대해 정보수정 등의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⑥“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제16조(“회사”의 의무)
①“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회사”는 상품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③“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경우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7조(고객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제12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② 고객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고객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회사”에 통보하고“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8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도용.
3.“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회사”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회사”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회사”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거래 신청시 분할계약서에 대한 이해와 숙지를 하여야 하며, 이에 따른 제반사항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가 부담한다. 신중히 선택하고 숙지하여 확인, 취소를 결정한다.(자세한 내용 고객약관 하단, 별첨)
9. 이용자는 "FXMAX" 이용함에 있어 과도한 액수 / 장시간 렌탈계약으로 정신 및 육체적으로 무리하여서는 아니 된다.
10.“9”의 같은 사유로 인한 ‘혹’ 건강상의 문제 발생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1. 고객은 이용자본인이 보유한 자산 외 “회사” 및 타인이나 제3자로 하여금 이득을 얻고 비록 인지하지 못하였다 하더라도 환수를 하여야 한다.
12. 고객은 “11”로 인해 과입금 되었을 시 보유한 자산의 변화를 인지하였거나 비록 인지하 지 못하여 부득이 하게 사용하게 되었어도 이를 이행하여야 하며 혹, 이행 기간발생 시 “회사”의 규정 환수처리 방침에 적극적으로 협조하여야 한다.
위와 같은 사유에 해당 되어 환수를 하지 아니할 시 횡령죄[형법 제355조 1항] 및 배임죄[형법 제355조 2항]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제19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회사”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0조(게시물의 관리)
①"고객"은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는 내용 혹은 허위 사실을 게시물에 포함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고객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저작권법 등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조처를 하여야 합니다. ②"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허위 사실로 판단되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 법령에 위반될 경우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하여 게시거부나 삭제 등의 조처를 할 수 있습니다.

제21조(분쟁 해결)
①“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②“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2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회사”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회사”과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1. 이 약관은 2019년 5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안내
FXMAX 개인정보 처리방침

제1조 FXMAX 개인정보 처리방침
주)에프엑스맥스(이하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개인정보보호법 및 관계 법령의 개인정보 보호규정 등을 준수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이란 이용자의 소중한 개인정보를 보호함으로써 이용자가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준수해야 할 지침을 의미합니다.
당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0조에 따라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해 고객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떤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안내해드립니다.

제2조 개인정보 처리 목적
당사는 고객의 사전동의 또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관련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수집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으로 처리합니다.
1. 이용자 정보 관리
- 이용자 식별, 이용자 정보 관리, 각종 고지사항 전달
- 이용자 상담 및 민원처리, 고객 피해보상
2. 서비스 제공
- 거래관계의 설정 또는 유지 여부판단, 금융사고 조사, 법령상의 의무 이행 등
- FXMAX 거래 관계의 설정·유지·해지 등 서비스 관리 전반에 관한 사항 등
3. 이벤트 정보 안내
- 각종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신규 서비스 및 맞춤형 서비스 제공 등

제3조 개인정보 수집
회사가 이용자로부터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1. 고객 등록 시
- 개인 고객 : 이름, 휴대폰번호, 계좌번호, 금융기관명, 예금주명
2. 계정 정보 변경 시
- 이름, 휴대폰번호, E-mail
회사는 아래의 방법을 통해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가. 고객등록 및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이용자가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를 하고 직접 정보를 입력하는 경우, 해당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나. 고객센터를 통한 상담 과정에서 웹페이지, 메일, FAX, 전화 등을 통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
다. 오프라인에서 진행되는 이벤트, 세미나 등에서 서면을 통해 개인정보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
라. 기기정보와 같은 생성정보는 PC웹, 모바일 웹 이용 과정에서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접속 IP 정보, 쿠키,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로그)

제4조 개인정보 이용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회원관리, 서비스제공 및 개선, 신규 서비스 개발 등을 위해 이용됩니다.
회원가입 시 또는 서비스의 이용 과정에서 홈페이지 또는 별도 절차를 통해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 이용자 식별, 등록 의사 및 연령 확인, 불량고객 부정이용 방지, 등록 탈퇴 의사의 확인 등 고객관리를 위하여 개인정보를 이용 합니다.
2. 법령 및 회사 이용약관을 위반하는 고객에 대한 이용 제한 조치, 부정 이용 행위를 포함하여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에 지장을 주는 행위에 대한 방지 및 제재, 계정도용 및 부정거래 방지, 약관 개정 등의 고지사항 전달,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민원처리 등 이용자 보호 및 서비스 운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3. 서비스 이용기록과 접속 빈도 분석,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서비스 분석 및 통계에 따른 맞춤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등에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4. 이벤트 행사 시 정보 전달, 마케팅 및 광고 등에 활용
5. 보안, 프라이버시, 안전 측면에서 이용자가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이용환경 구축을 위해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제5조 개인정보처리 위탁
회사는 편리하고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업무 중 일부를 외부에 위탁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업무 중 일부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고 있으며, 위탁받은 업체가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관리/감독을 하고 있습니다.
▶ 위탁 대상자 : NHN한국사이버결재주식회사
- 위탁업무 내용 : 본인인증, 계좌실명확인

제6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이용자의 동의를 받거나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처리 시는 이용자에게 법률 사항을 사전에 명시적으로 고지하고 고객의 동의를 받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보유 / 이용기간 및 파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고객등록해지 시 지체없이 파기하고 있습니다.
단, 이용자에게 개인정보 보관기간에 대해 별도의 동의를 얻은 경우, 또는 법령에서 일정 기간 정보보관 의무를 부과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관합니다.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금융거래법, 통신비밀보호법 등 법령에서 일정기간 정보의 보관을 규정하는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회사는 이 기간 동안 법령의 규정에 따라 개인정보를 보관하며, 본 정보를 다른 목적으로는 절대 이용하지 않습니다.
1.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2.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3.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4.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5. 로그인 기록
- 보존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제8조 부정사용 방지를 위한 회사 내부 방침
부정사용 기록: 5년
이용자에게 개인정보 보관기간에 대해 별도의 동의를 얻은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1. 회사는 고객등록해지를 하거나, 고객 명단에서 없애는 경우 권리남용방지, 악용방지, 각종 분쟁 및 수사협조 의뢰에 대비하기 위하여 이용계약 해지일로부터 5년 동안 개인정보를 보존합니다.
2. 고객등록해지, 서비스 종료, 이용자에게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도래와 같이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개인정보는 재생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파기하고 있습니다.
3. 법령에서 보존의무를 부과한 정보에 대해서도 해당 기간 경과 후 지체없이 재생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4. 전자적 파일 형태의 경우 복구 및 재생이 되지 않도록 기술적인 방법을 이용하여 안전하게 삭제하며, 출력물 등은 분쇄하는 방식으로 파기합니다.
참고로 회사는‘개인정보 유효기간제’에 따라 1년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별도로 분리 보관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제9조 이용자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1.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요구
-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 삭제요구
- 처리정지 요구
2. 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에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4.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동의 철회 및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만, 20세 미만 미성년자의 경우는 가입이 승인되지 않습니다.

제10조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거부
회사는 이용자 개개인에게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고객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사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조그마한 데이터 꾸러미로 고객의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1. 이용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쿠기 설정 거부 방법
2. 이용자들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단,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 Internet Explorer : 도구 메뉴 선택 > 인터넷 옵션 선택 > 개인정보 탭 클릭 > 개인정보취급 수준 설정
- Chrome : 설정 메뉴 선택 > 고급 설정 표시 선택 > 개인정보-콘텐츠 설정 선택 > 쿠키 수준 설정

제11조 개인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보호대책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위/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 관리적 보호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비밀번호 암호화
- 이용자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2.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고객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유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3. 처리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 회사는 개인정보관련 처리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4. 개인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
- 이용자가 사용하는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원칙적으로 이용자만이 사용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적인 부주의로 아이디, 비밀번호, 핸드폰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와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비밀번호에 대한 보안 의식을 가지고 비밀번호를 자주 변경하며 공용 PC에서의 로그인 시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12조 개인정보 권익침해에 따른 구제방법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내 개인정보 침해 신고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전화 : (국번없이)118
- E-mail : privacy@kisa.or.kr
- URL : http://privacy.kisa.or.kr
주식회사 에프엑스맥스 | 대표 송상윤 | 전라남도 목포시 산정로 222, 1층(용당동) | 대표전화 070-8064-5424
사업자번호 455-81-01396 | 통신판매업 신고번호:제 2019-전남목포-0094 호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송상윤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